(주간)게임(영상)그래픽 디자인실무
교육과정 개요
모집마감 : 2025년 10월 27일
교육기간 : 2025.10.21~2026.04.23
(125일/총 870시간)
수업시간 :
월 화 수 목 금 (
09:00~16:40
)
모집인원 : 7명
담당교수 :
권일룡 , 목성문
훈련비/훈련수당 :
전액국비지원/매월 최대 200,000원
지급 (교통비, 식대포함,출석률에
따라 차등지급)
참고사항 :
선착순 접수중 선발인원 최대 7명
지원자격 :
국민내일 배움카드 발급가능자
(만15~75세)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
교육특전 :
훈련장려금 매달 200,000원 교육생에게 지급
실업급여 구직활동 면제(실업급여 수급자 훈련장려금 미지급)
구비서류 :
없음. 본교 홈페이지 교육신청 및 고용24에서 경남직업능력개발원 검색에서 해당과정 신청
훈련내용 +
아이디어창출, 시나리오 창작, 그래픽 캐릭터 및 배경디자인, 배경음악 및 효과음을 기획, 개발하여 산출된 영상과 프로그램으로 사용자가 게임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게임그래픽 관련분야 디자이너로 취업할 수 있다.(게임콘텐츠제작 직종정의)
가.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트렌드와 게임 콘텐츠를 분석하여 구성 요소를 도출하고 게임 기획 초안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.
나. 게임의 기획 내용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각화하여 캐릭터의 콘셉트 원화 및 제작용 원화를 제작 할 수 있다.
다. 게임의 기획 내용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각화하여 배경의 콘셉트 원화 및 제작용 원화를 제작 할 수 있다.
라.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원화 디자인을 기반으로 캐릭터를 설계하고 제작 할 수 있다.
마.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원화 디자인을 기반으로 배경을 설계하고 제작 할 수 있다.
사. 캐릭터 원화 디자인을 3차원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캐릭터의 3차원 형태를 모델링을 하고, 색상과 질감을 표현하는 텍스쳐 맵핑을 제작할 수 있다.
바. 배경 원화 디자인을 3차원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배경의 3차원 형태를 모델링을 하고, 색상과 질감을 표현하는 텍스쳐 맵핑을 제작할 수 있다.
사. 게임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내용을 바탕으로 3D 애니메이션을 설계하고 제작 할 수 있다.
아. 게임의 구조와 사용자 요구를 분석한 UI/UX 기획을 바탕으로 시인성과 사용성이 고려된 레이아웃 디자인으로 인터페이스 리소스를 제작할 수 있다.
차. 사전에 기획된 내용을 구현할 수 있도록 게임에 적용할 시스템 규칙, 공식, 테이블을 기획할 수 있다.
카. 사용자가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 핵심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밸런스 방향을 설정하여 밸런스 공식 기획, 데이터 작성, 공간 설계하여 콘텐츠를 배치할 수 있다.
타. 게임 캐릭터의 스킬이나 아이템 및 환경 특수효과를 구상하고, 2D이미지와 파티클을 이용하여 게임 엔진에 적합한 형태로 이펙트를 제작할 수 있다.
파. 촬영된 영상물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프리미어 및 애프터이펙트를 활용하여 스토리의 효율적인 전달을 위한 영상물을 제작할 수 있다.
교과구분 |
훈련시간 |
교과목명 |
게임 2D 배경 제작 |
50시간 |
게임 2D 배경 제작 |
-2D 게임 그래픽 리소스 구상하기
-2D 게임 배경 리소스 제작하기 |
게임 2D 캐릭터 제작 |
50시간 |
게임 2D 캐릭터 제작 |
-2D 캐릭터 제작 설계하기
-2D 캐릭터 제작하기 |
게임 3D 배경 제작 |
100시간 |
게임 3D 배경 제작 |
-3D 배경 제작 설계하기
-3D 배경 모델링하기
-3D 배경 매핑하기 |
게임 3D 애니메이션 제작 |
60시간 |
게임 3D 애니메이션 제작 |
-게임 애니메이션 구상하기
-게임 객체 애니메이션 제작하기
-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|
게임 3D 캐릭터 제작 |
125시간 |
게임 3D 캐릭터 제작 |
-3D 캐릭터 제작 설계하기
-3D 캐릭터 모델링하기
-3D 캐릭터 맵핑하기 |
게임 UI 그래픽 디자인 |
35시간 |
게임 UI 그래픽 디자인 |
게임 UI 구상하기
게임 UI 리소스 제작하기
게임 UI 레이아웃 적용하기 |
게임 레벨 기획 |
30시간 |
게임 레벨 기획 |
-밸런스 공식기획하기
-데이터 작성하기
-공간설계하기
-레벨 구축하기 |
게임 배경 원화 제작 |
50시간 |
게임 배경 원화 제작 |
-배경 콘셉트 원화 제작하기
-배경 제작용 원화 제작하기 |
게임 사전기획 |
30시간 |
게임 사전기획 |
-게임 트렌드 분석하기
-게임 콘텐츠 분석하기
-게임 기획 초안 작성하기 |
게임 이펙트 디자인 |
80시간 |
게임 이펙트 디자인 |
-게임 이펙트 구상하기
-게임 이펙트 제작하기
-게임 이펙트 연출하기 |
게임캐릭터원화제작 |
50시간 |
게임캐릭터원화제작 |
-캐릭터 콘셉트 원화 제작하기
-캐릭터 제작용 원화 제작하기 |
사전학습평가 |
0시간 |
사전학습평가 |
- |
재량교과 |
10시간 |
재량교과 |
-입학, 규정설명, 수료
-취업특강 |
영상편집 |
60시간 |
영상편집 |
-시나리오제작 및 스토리보드
-프리비즈제작
-영상편집 및 합성
-사운드제작 및 편집
-영상물출력 |
프로젝트 |
140시간 |
프로젝트 |
-라이팅 및 렌더링
-프로젝트 기획, 레퍼런스 수집
-2D/3D 에셋 제작
-2D/3D애니메이션제작 |
취득가능 자격증 +
본 교육을 듣고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.
자격증구분 |
자격증명 |
시행기관 |
관련링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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